회사
소식

2016.04.25

온라인 광고 AE 직무 인터뷰

온라인 광고 AE는 어떤 일을 하는지?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AE가 되기 위해선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궁금하시죠~?

광고의 처음과 끝을 함께하는 광고 전문가! NSM 박지혜 AE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이미지 출처: 잡코리아 > 신입공채 > 직무인터뷰 페이지 (http://www.jobkorea.co.kr/Starter/Interview)


Q. AE는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인 설명 부탁드려요.
A. 모바일, 페이스북, 유투브, 구글 등 온라인 광고를 통합적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광고주와의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제안서를 전달하고, 경쟁PT 등에 참여해 광고주를 영입하는 일부터 광고 계획 수립과 관리, 집행까지 광고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광고주와의 전반적인 커뮤니케이션 또한 AE의 역할이에요.

 

Q. 온라인 광고 AE가 반드시 갖춰야 할 역량이 있다면요?
A. 먼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장 강조하고 싶어요. 화려한 언변보다는 광고주의 니즈를 잘 파악해서 전달하는 능력이 필요해요. 또 AE는 책임감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광고의 시작과 끝을 함께해야 하기 때문에 책임감이 없다면 제대로 업무를 수행하기 어려워요. 그리고 광고주에게 신뢰를 심어줘야 하기 때문에 자신감도 필요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도 갖춰야 합니다. 하나의 광고가 완성되기까지 수많은 변수가 발생하는데요. 좋지 않은 이슈나 변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하죠.

 

Q. 온라인 광고 AE 직무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광고 전략을 굉장히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이에 대한 효과를 빠르게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깃이나 예산 등의 계획을 수립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광고 집행 후 매출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좋아요.

 

Q.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어요?
A. 엔서치마케팅은 제 입사 1순위 목표였어요. 때문에 기업에 대한 공부를 착실하게 했죠. 홈페이지, 회사소개서, 기사 등 다양한 채널에서 기업 정보를 수집하고, 관련된 광고 칼럼이나 주요 레퍼런스도 꼼꼼히 확인했어요. 엔서치마케팅에 대해 알아갈수록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붙었고, 이런 점이 면접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Q. 이것만큼은 엔서치마케팅을 따라올 자 없다’ 하는 것이 있나요?
A. 업무 지원 시스템이요! 사업부마다 마케팅 지원팀이 있어서 전문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해주거나 사이트 컨설팅을 통해 대안을 제시해주세요. 이처럼 유관부서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회사 내에 교육장 이 따로 있을 만큼 교육 커리큘럼도 잘 짜여 있는데요. 입사 전에 온라인 광고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 입사 후에도 온라인 이슈나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jobkorea.co.kr/Starter/interview/View?Itv_No=20380&schCtgr=0&Page=1>​

 

 

잡코리아 직무 인터뷰 전문 보러가기 ▶▶▶

 

Top
간편 광고 문의
간편광고문의
간편광고문의 입력 폼
@

문의전화: 1566-3265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 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전문보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NSM(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고객 문의 지원 업무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상담과 문의응대를 위해서만 해당 정보를 활용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 항목: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그 밖의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