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광고 트렌드
2017.06.12

아시아 최초, A.I. 기반의 글로벌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appier

멀티 스크린을 넘어, 크로스 스크린 (Cross Screen)의 시대로!

우리는 하루 24시간 동안 스마트 폰, 태블릿, 데스크톱 PC, 스마트 워치 등 많은 스크린(채널) 속에 살고 있습니다.

스크린의 종류와 숫자가 급증함에 따라 광고주들이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어떤 스크린에서 어떤 메시지를 언제, 누구에게 노출할지 예측하고, 매 순간 소비자에게 호응을 일으키는 광고로 접근하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1. appier란?

appier(애피어)는 크로스 스크린 시대에 발 맞추어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를 통해 광고주의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 기업입니다.

구글, 인텔, 야후를 비롯하여 하버드 대학과 스탠포드 대학의 유명 A.I. 연구소 출신 과학자와 엔지니어로 구성 된 열정적인 팀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appier는 Fortune, CB Insights, Media Post, Venture Beat 등 전 세계 메이저 매체를 통해 ‘탑 클래스의 A.I. 기술력’ 을 가진 회사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2. appier 알고리즘

첫째, 사용자의 행태와 같은 시그널을 분석해 수 십억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동일인이 소유한 다양한 디바이스가 보여주는 패턴을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WIFI에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로그인하는 빈도가 높다면 기기의 소유자가 동일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A.I.는 크로스 스크린 행태와 스크린 소유자의 성별을 분석-모델링하며 소유자, 사용 패턴, 인구 통계학적 자료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둘째, appier의 A.I.는 언제 어디서 광고를 구매하고, 얼마를 지불하며 어떤 포맷을 사용할지, 광고 대상을 누구로 할지에 결정하는 데 관여합니다. 

분 단위로 크로스 스크린 행태를 분석하는 A.I. 알고리즘 덕분에 광고 캠페인에 최적화된 오디언스를 식별하고 또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광고, 채널, 시간, 스크린의 성과를 평가하고 그에 따라 운영을 최적화 한 표본을 추출해 그 성과를 바탕으로 예측을 정교화하여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이러한 appier의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오디언스 구매가 가능하고 전자상거래, 게임, 브랜딩 등 여러 버티컬(vertical)에 맞춤형 A.I. 알고리즘을 제공하여 RTB(Real Time Bidding, 실시간 자동 입찰)를 지원하게 됩니다. 

 

3. appier 상품 

1) PC/Mobile Web

① Re Targeting

단순한 재 노출이 아닌, A.I 가 구매가능성이 높은 방문자를 예측하여 집중 노출

 

또한, 페이스북 AD Exchange 를 통해 페이스북 방문자 타겟 노출과 펜페이지 고객이 appier Network 에 나타났을 때 타겟 노출 가능 


 

 

② New User Targeting

유저의 최근 관심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appier의 Big Data, 홈페이지 방문자와 유사한 패턴의 유저 및 잠재고객까지 확장하여 노출


       

 

 

2) Mobile APP

① NCPI (Non-incent CPI / 비보상형 앱 다운로드)

비보상형 매체를 활용하여 보상형 매체 대비 잔존율 높은 신규 인스톨 확보

-샘플링 기간: AI를 기반으로 타겟 유저군 확인 및 타겟 유저의 주요 활동 사이트 발굴

-최적화 기간: 샘플링을 통해 확보한 타겟 그룹과 유사한 성향을 가진 것으로 추정되는 유저군에 집중 노출

-안정화 기간: 인스톨 볼륨 확대, 광고주 2차 KPI 관리(매출 등 기타 이벤트 값 KPI 달성)  

 


 

 

② Re Engagement (네거티브 타겟팅 / 포지티브 타겟팅)

광고주가 보유한 ADID를 바탕으로, 신규 유저 확보 및 기존 유저 활성화 타겟팅

-네거티브 앱 리타겟팅: 기존 앱 설치자들에게는 노출되지 않는 방식으로 신규유저 확보에 적합 (*CPC or NCPI로 진행 가능)

-포지티브 앱 리타겟팅: 기존 앱 설치자들에게만 노출되는 방식으로, 기존 고객 활성화에 적합, 재방문율 및 구매율을 높일 수 있음 (*CPC로만 진행 가능)

 

 


③ In App Re Targeting

3rd Party Tracker 또는 Server to Server를 통하여 유저의 앱 내 활동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면서 효율 극대화 



 

3) Cross Screen

유저의 반복적인 행동패턴을 통해 유저 소유의 디바이스를 페어링하여 노출 (*Multi Screent 대비 약 26%의 전환효과 개선)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BIgfcopd5_k)

 

4) Audience Targeting 

① 여행자 타겟팅 (방문 예정자 및 방문자)

단말기 언어, IP 변환을 감지하여 여행자 타겟팅 가능


 
     

② 지역 타겟팅

시/도 단위 (ISO 기준) 설정 또는 위치정보 (위도/경도) LBS 기반 타겟팅 


  (프리뷰 예시)

 

③ DMP 및 3rd Party Data 타겟팅

appier DMP 및 및 3rd Party Data 페어링을 통한 다양한 타겟팅 가능(관심사, 연령, 성별, 모바일 기기, TELCO 등)


(세그먼트(관심사, 성별 등) / 세그먼트 별 가용 모수 예시)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송출 할 수 있는 appier Network

appier는 본사인 대만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 13개국에 Branch office가 설립되어 있습니다.

전세계 글로벌 광고주 대상으로 다양한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글로벌 네트워크와 제휴 되어 있어서 세계 어느 곳이든 광고 송출이 가능합니다. (전세계 PC & Mobile 월 2,000억 PV, 국내 월 330억 PV 보유) .

 

(참고: appier 홈페이지 http://www.appier.com/en/index.html)

 

스크린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광고!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분 단위 화면 동작을 예측하는 Appier의 다양한 상품을 활용하여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잠재 고객을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ier 광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엔서치마케팅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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