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광고전략
2017.01.25

새로운 파워컨텐츠,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1)상품 안내

2017년 2월, 네이버 '파워컨텐츠'가 업그레이드됩니다!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춰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정보형'과 '상품형'으로 분리되며,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광고 운영 시스템도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통합됩니다.

새로운 파워컨텐츠인 (1)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상품 안내와 (2)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대해 두 번에 걸쳐 안내해드릴 예정으로, 오늘은 콘텐츠검색광고 상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란?

콘텐츠검색광고 상품은 광고주가 네이버 블로그/카페/포스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브랜딩 기회와 전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정보 탐색이 많은 고 관여 업종을 중심으로 한 키워드 검색 결과에 각 업종의 광고주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형식의 광고로,

광고주는 이용자들에게 효과적인 컨텐츠 전달을 통한 브랜딩이 가능하고, 이용자는 광고주가 제공하는 양질의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등록 가능 키워드

콘텐츠검색광고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의 의도가 담긴,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 광고가 가능합니다. 또한 '정보형’ 키워드와 '상품형’ 키워드로 분류됩니다.

1) 정보형 키워드

 - 의료, 금융, 교육 등 서비스 관련 키워드

 - 키워드 리스트 다운로드: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powercontentskeyword_info.xlsx

2) 상품형 키워드

 - 가구, 화장품, 식품 등 현물 관련 키워드

 - 상품형 키워드 리스트 다운로드: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powercontentskeyword_product.xlsx


3.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상품 노출 및 과금 방식

콘텐츠검색광고 상품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파워컨텐츠’ 영역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됩니다.

1) 노출 영역: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콘텐츠검색광고’ 영역 (PC, 모바일)

2노출 개수: 통합검색 결과 최대 3개 노출 + ‘더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

3) 과금 방식: 클릭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CPC(Cost-Per-Click) 방식

[이미지 출처: http://searchad.naver.com/AIHM20/AIHM2002_A01.nbp?noticeId=2933&category=1&pageNum=1&recordsPerPage=20&searchType=1&keyword=]

 

4.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랜딩 페이지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의 랜딩 페이지는 네이버 블로그/포스트/카페만 등록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이나 이웃 신청 없이 누구나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정보형'과 '상품형'의 랜딩 페이지 구성이 다르며,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정보형 키워드: 제공자 소개 영역 + 정보 영역 + 홍보 영역으로 구성

 상품형 키워드: 제공자 소개 영역 + 컨텐츠 영역으로 구성 

 

[이미지 출처: http://saedu.naver.com/adbiz/searchad/powerContents.nhn]


- 제공자 소개 영역: 광고하는 이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광고주님의 ‘상호’나 ‘브랜드명’ 또는 ‘공식 홈페이지의 사이트명’을 기재해야 합니다.

- 정보 영역: 구매한 키워드와 관련 있는 ‘정보성 컨텐츠’만을 기재해야 하며, 컨텐츠와 관련된 이미지(사진)를 1개 이상 포함해야 합니다.

- 홍보 영역: 컨텐츠와 관련 있는 광고주님의 상품/서비스, 이벤트/프로모션 등의 내용은 별도 영역인 ‘홍보 영역’에만 기재할 수 있습니다. ‘홍보 영역’은 ‘정보 영역’ 하단에 위치해야 하며, 업종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컨텐츠 광고 운영 시스템이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통합 업그레이드될 예정으로, 이에 따른 업그레이드 준비가 필요합니다.

2017년 2월 1일,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사전 등록 기능 오픈되고,
2017년 2월 16일, 기존 광고 데이터가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2017년 2월 23일, 파워컨텐츠의 광고 노출이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전환됩니다.

 

새로운 광고시스템 내 파워컨텐츠 등록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파워컨텐츠,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2)등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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